[뉴스큐 기사내용] 인공지능형 일정관리 앱 ‘플랜버디’ 출시… ‘모바일 비서’ 생긴다

  • 0
  • 3월 21, 2018

기사전문 : http://www.newscu.net/news/articleView.html?idxno=2420

인공지능형 일정관리 앱 ‘플랜버디’ 출시… ‘모바일 비서’ 생긴다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소프트크로스(대표이사 이준호)가 인공지능형 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 ‘플랜버디(Planbuddy)’를 출시했다.

플랜버디는 ▲제목 ▲장소 ▲시간 ▲경로 등을 각자 입력해야 하는 기존 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로, 사용자가 문장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정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내일 오후 3시 강남역 미팅” 이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미팅 시간과 장소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설정한 시간에 약속을 지키도록 자동 팝업 알람이 나타난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큰 이미지 보기
(입력한 제목에서 일정과 관련된 내용을 인식해 정리해준다)
또한 장소 이동이 필요한 일정의 경우, 이동 경로와 시간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해주며, 만약 연속된 일정 중 하나가 지연되면 이후 일정도 모두 연기시킬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단어 완성 기능 ▲기념일 카운팅 기능 ▲복수 알림 기능 등 다양한 기능으로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돕는다.

소프트크로스 이준호 대표는 “기존의 스마트폰 일정 관리 어플리케이션은 날짜와 시간이 입력되는 메모장에 불과해 ‘스마트’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모바일 디바이스가 비서로서 역할을 할 수 있게끔 하는 플랜버디야말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의 선두주자”라고 소개했다.

다운로드 및 어플리케이션 소개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민아 기자 mhj@newscu.net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