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기사내용] 소프트크로스, ‘큐알앨범’ 출시… “스마트폰에 종이 쿠폰 보관한다”

  • 0
  • 3월 21, 2018

기사전문 : http://www.newscu.net/news/articleView.html?idxno=2421

소프트크로스, ‘큐알앨범’ 출시… “스마트폰에 종이 쿠폰 보관한다”

보관하기 어려웠던 주위 상점 쿠폰을 스마트폰에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소프트크로스(대표이사 이준호)는 QR(Quick Response)코드 쿠폰을 저장해 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QR Album(이하 큐알앨범)’을 글로벌 론칭 했다고 16일 밝혔다.

큐알앨범은 QR코드와 앨범(Album)의 합성어로, QR코드가 삽입된 쿠폰, 티켓, 복권, 게임, 홍보물 등을 종이로 모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 이미지로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된 쿠폰 이미지에 태그를 등록해 사용하며, 이미지를 태그에 따라 정리하거나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불러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쿠폰 속 QR코드의 정보를 텍스트로 확인하거나 웹사이트 접속 링크도 인식해 제공한다.

(지갑을 뒤질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쿠폰을 불러 오기만 하면 된다)

소프트크로스 이준호 대표이사는 “최근 다수의 멤버십이 온라인으로 관리됨에 따라 오프라인 쿠폰 관리가 번거로워져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개발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 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출시했으며, 한국에서도 할인쿠폰, 가상화폐 거래, 프리파라 게임의 ‘프리파라 티켓’ 등 QR코드를 이용한 서비스가 늘고 있어 큐알앨범이 QR코드 전자지갑의 일종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QR코드는 2017년 국제 표준이 탄생하고, 중국 결제 시장 내 점유율이 2013년 3%에서 2017년 40%까지 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크게 성장해왔다. 핀테크(금융+기술)의 발달에 따라 쿠폰 뿐 아니라 복권, 가상화폐 입출금, 광고 등 활용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

다운로드 및 어플리케이션 소개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민아 기자 mhj@newscu.net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